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들의 휴가를 위해서 여행경비를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지급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20만원을 내면 기업이 10만원 그리고 정부에서 10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하여, 휴가를 독려하는 사업으로 조건 및 신청방법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조건
중견기업 , 중소기업 , 소상공인 , 의료법인 , 사회복지시설법인 시설 근로자 등에 해당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다수의 기업에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로자라면 꼭 챙겨야 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업에서 부담하는 비용 때문에 하지 않는 회사들도 많겠지만, 근로자의 복지 차원에서 지원하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2022년 3월 2일부터 10만명 모집 완료 시까지 제공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선착순인 만큼 빠르게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기업측이라면?
1. 기업 담당자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먼저 합니다.
2. 한국관광공사에서 기업에 참여 확정을 알립니다.
3. 기업에서는 휴가 지원에 동참하는 근로자들을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기업 분담금을 따로 입금합니다.
4. 한국관광공사에서 근로자당 추가로 10만원 적립합니다.
근로자라면?
1. 휴가샵에 우선 회원가입을 합니다.
2. 그런 다음 적립 포인트 40만원이 적립됩니다.
3. 40만원 포인트 한도 내에서 휴가샵에서 쇼핑을 하시고, 차감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만일 포인트가 부족한 형태라면 별도의 결제 수단으로 차액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1인사업자도 가능합니다.
: 근로자에게만 혜택을 주는 사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상시근로자 4인 이하인 소상공인 , 대표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1인 사업자로 운영되는 소상공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선착순 10만명이 끝나기 이전에 미리 신청하는 게 중요합니다.4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되는 형태가 아니라, 휴가삽이라는 홈페이지에 적립포인트로 쌓이는 것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지급받지 않는다는 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출하는 서류는 무엇이 있을까?
: 사업자등록증 , 중소기업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보통 근로자를 입력하고 재직증명서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또한 1인 소상공인이라고 할지라도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중소기업이라는 명칭 때문에 서류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업 측에서는 10만원 손해 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참여 기업에 대해서 나라에 부여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근로자들의 노동 의욕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의 혜택에 대해서 생각한다면 결코 아깝지 않은 금액입니다.
휴가샵이란?
: 근로자휴가지원사업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정적으로 숙박에만 사용된다고 생각 할 수 있으나 입장권 , 교통 , 캠핑용품 , 외식상품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정부지원금을 포함한 금액이 적립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속도로 일처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