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번째 재테크 이야기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반응형

재테크와 시간은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지만 재테크와 시간은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주식을 사더라도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매수와 매도를 하는 게 중요하고, 또 적금을 하더라도 장기간 돈이 쌓이는 것을 기다릴 줄 알아야되기 때문에 재테크와 시간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데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돈을 축적할 수도, 또 잃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 그래서 준비한 이야기는 세 번째 재테크 이야기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귀한 이유는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 직장인들의 경우 이직을 하기 위해서 자기계발에 힘쓸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높은 연봉을 얻기 위해선 본인의 커리어를 쌓아나가야 되고, 또 대체할 수 없는 인재라는 것을 사측에서 알아야되기 때문에 자기 계발에 시간을 잘 활용해야 됩니다.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은 필요 없는 시간들을 버리는것입니다. SNS나 각종 커뮤니티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들이 있는데, 물론 커뮤니티에서 얻는 정보도 귀한 경우가 있지만 사실 양질의 정보는 얻기가 힘든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런 커뮤니티와 SNS 특징은 한번 접속하게 되면 끊임없이 접속합니다. 커뮤니티나 SNS를 한 시간 동안 해서 얻은 게 무엇인지부터 생각한다면 쉽게 그 시간들을 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맥관리를 위해서 SNS를 하는것은 중요합니다. 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이기 때문에 소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내가 인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SNS를 하게 된다면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의 의지는 생각보다 약하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내가 하루에 SNS를 얼마만큼 할지를 정해놓는 게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지금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돈을 벌 방법을 이시간에도 끊임없이 찾는 사람과, SNS만 바라보면서 시간을 쓰는 사람은 큰 차이입니다. 인맥을 얻기 위해서 시간을 쓰는 사람도 있는데, 본인이 사회적으로 커리어가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면 인맥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시간을 활용하면 좋지만 사실 본인이 객관적으로 따졌을 때 남들에게 도움되기가 어려운 위치라면 현재 자신의 커리어부터 쌓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인맥으로 생각하지만, 상대편에서는 인맥으로 생각하지 않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건설적으로 살아가다보면 자연스럽게 돈은 따라올 것입니다. 24시간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24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꽃길만 걷는 미래를 그려 보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목표를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쓰고 달려가다 보면 번아웃이 오기가 쉬우니 적당한 휴식시간을 주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