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주 청소 체크리스트 및 금액과 주의사항은?

반응형

입주 청소 체크리스트를 잘 지키는것만으로도 새로운 집을 깔끔하게 입주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제대로 된 업체들도 존재하겠지만 관리에 힘쓰지 않는 업체들도 있어서 낭패를 겪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체크리스트만 잘 지키더라도 손해를 보는 일들을 줄일 수 있어 잘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 입주 청소 체크리스트 

     

    입주청소 체크리스트

    1. 주방

     

    세균이 번식하기가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봐주시는게 좋습니다. 벽은 제대로 청소가 되었는지, 그리고 싱크대 상판에 문제가 없는지 여러가지 부분들을 잘 체크해주시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 오염이 되지는 않았는지 하나하나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2. 욕실

     

    사실 욕실도 마찬가지로 물이 있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가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은데, 줄눈에 제대로 된 청소가 되었는지 확인해주는게 좋으며 또 누수가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거실

     

    거실은 상당시간 보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를 볼때에도 사용되기도 하며,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쾌적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어야 되는데 벽지는 뜯어지지 않았는지, 결로나 곰팡이는 없는지 잘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4. 침실

     

    침실은 아무래도 잠을 자는데 사용되는 공간입니다. 그러니 천장의 벽지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시는게 좋으며, 또 바닥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입주 청소 금액과 주의사항은?

     

    보통 입주 청소하는 업체들의 금액 같은 경우에는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평당으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당 1-2만원 선에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미리 기본 청소만 한다고 이야기를 해놓는것이 좋으며, 앞에서 말씀드렸던 입주 청소 체크리스트를 보고 제대로 된 청소가 되었는지 부터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쓰레기 처리 비용은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곰팡이 제거나 실리콘 제거 등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적인 금액이 더 들 수 있습니다.

     

    - 입주 청소 어디까지 해줄까?

     

    보통 입주 청소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디테일까지 원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스티커나 곰팡이 같은 부분들도 제거해줄줄 아는 분들이 많으신데, 업체마다 기본 청소하는 부분들이 많으며 스티커나 곰팡이 제거 같은 경우 기본 청소 범위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요청을 해야지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