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적금 추천 단기적금 중기적금 장기적금 계획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를 알게되어 영광입니다. 20대들은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로 이어지게 되면서 경기침체가 시작되었으며, 또 우크라니아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수출에 다양한 제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려운 기업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인원 감축에 들어가고 있으며 신입사원을 뽑지 않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부동산의 폭등으로 인해서 많은 20대들이 내 집 마련의 꿈은 물 건너갔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늘어났죠 

경기가 어려울 수록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는데, 20대들의 경우 공격적인 투자 방식을 운용하는 사람들은 주식이나 코인 투자 상품을 찾아봅니다. 그러나 주식이나 코인 같은 경우 리스크가 큰 상품이 많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고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적금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적금 - 중기적금 - 장기적금 이런 플랜으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게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오늘 20대들을 위해서 단기적금 중기적금 장기적금으로 운용하는 방식과, 20대 적금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기적금 단기 상품의 경우 이율이 높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20대 적금 추천을 하는 이율이 높은 상품들은 대체적으로 한 달에 납입 한도가 적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적은 금액을 운용할 때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큰 금액을 운용하기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50만원 이하로 운용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금의 용도는 보통 경조사비로 사용되거나, 혹은 비상금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죠

두 번째 중기적금 시드머니를 만드는 용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단기적금의 경우 1-3년 기간이라면 중기 적금의 경우 3-7년 기간을 잡고 축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3년에서 7년 기간을 모으게 될 경우 투자를 할 수 있는 시드머니로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중기 적금을 그런 용도로 모으시는 분들이 많고, 만일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20대라면 결혼식 자금으로 모으면 좋습니다.

세 번째 장기 적금 장기 적금은 말 그대로 장기적으로 적금을 운용하는 방식인데요. 10년 이상 축적을 해서 내 집을 마련한다거나 부동산을 사는 용도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목돈을 모을 수 있는 방도이지만 금액을 크게 설정하다 보면 사정이 어려워질 경우 중간에 포기를 하고 싶을 때가 많기 때문에 장기 적금을 할 때는 상대적으로 납입금액이 적은 쪽으로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대들의 경우 금리가 높은 상품들이 단기적금 상품으로 많기 때문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 20대들에게 적금 추천을 하면 단기적금부터 권하는 편입니다.  납입금액 같은 경우 단기는 크게,  중기는 중간 , 장기는 적게 가입을 하시는것이 이자가 계속 쌓이면서 소위 말하는 풍차 돌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적금 풍차 돌리기는 다음 시간에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 텐데, 단기적금 중기 적금 장기 적금 이런 플랜을 잘 계획하셔서 앞으로 미래를 그려나가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