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근로장려금 적금 총정리

반응형

근로장려금 적금이란, 근로장려금을 받았던 사람들이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금리가 높았던 청년희망적금처럼 고금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상품이랍니다. 장려금을 수령한 년도와 다음년도 까지만 되기 때문에 그 기간을 놓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근로장려금 적금을 받으려면, 우선 조건이 되는지부터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목차

    2022년 근로장려금이란

    : 근로장려금은 말 그대로 근로를 장려하여 주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통용되어서 주는것이 아니라 소득금액이 일정 수준보다 이하여야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가구 별 소득 요건은 단독 2,200만원 미만 홑벌이는 3,200만원 미만 맞벌이는 3,800만원 미만 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소득 조건만 따지는게 아니라 재산조건도 따지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이 적다고 해서 무조건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재산합계액 2억원 미만일 경우 가능하고 자동차 , 보증금 , 건물 등 다양한 부분들이 평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적금

    : 시중은행에서 가입을 하는것보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근로장려금 적금을 찾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수급하였다면 수급사실 증명서를 발급해서 제출해야되는데 미리 스캔본을 준비해놓는게 좋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중복 가입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1인1계좌이지만, 여러 은행들을 가입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근로장려금 적금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기간은 1년으로 연 30만원 이내 연 4.85% 우리은행의 경우 20만원 이내 1년 연4% 신한은행의 경우 3년이라는 기간동안 20만원 이내 연3.2% 수협은행은 3년이라는 기간 연3.5% 20만원 이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적금 최대한 이용하는 방법

    : 비과세 상품은 아니지만, 시중에 있는 은행보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여러개를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100만원을 적금하려고 마음을 먹었던 분들이라면 분할을 해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간은 1년 , 3년 이렇게 짧은 기간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적금풍차돌리기라는 방법도 있는데 한번 같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적금 풍차돌리기 다섯번째 재테크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적금이라는 수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20대들은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는데, 우리 부모님들의 세대에 비해서는 이자가 턱 없이 낮아지

    kimgl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