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ntj 유형 팩폭 특징 장단점 연애 직업 궁합 연예인 모음

반응형

적은 비율이기는 하지만, 사회적인 리더가 되기가 쉬운 entj유형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천성적으로 리더인 타입이라고 할 수 있는데 entj 유형에 관해서 특징과 함께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entj 유형

     

    entj 유형에 관한 사진

    entj유형은 대담한 통솔자로, 자기 주장과 신념이 강한 리더형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조별과제를 하게 된다면 진두지휘하는 리더 역할을 감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의사결정권자의 역할을 많이 합니다.

     

    고등학교를 예를 들어보자면 반장 역할이나 학생회장을 맡아서 하는 일들이 많으며, 사회에서는 임원이나 CEO와 같이 높은 직무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관적인 유형이기 때문에 아이디어나 새로운 일들이 생기게 된다면 그에 관하여 관심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실행력도 함께 받쳐주기 때문에 계획을 현실로 만들면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전체 인구의 3%에만 해당되는 유형이기 때문에 적은 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entj 특징

     

    entj 특징으로는 성취가 가능한 일들에 매력을 느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리낌없이 도전하기 때문에, 성취 할 수 있는 목표들이 있으면 진취적을 달려가는 경향을 보이며 어릴 때부터 도전을 하다 보니 큰 성취를 이루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충분하게 있고, 자원만 갖추어지게 된다면 어떤 아이디어든지 실현이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estj 유형과 유사하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으신데, estj 특징의 경우 조금 더 현실적인 유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천력과 의지력을 제대로 갖춘 유형이라고 할 수 있어 사업가들의 분포도가 많은 유형이 entj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한 조사에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상당수가 entj가 포진되어 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성취에 대한 욕구가 크기 때문에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고 발전시키는게 entj 특징입니다.

     

    3. entj 장단점

    entj 장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알아보자면 장점의 경우 실천력이 강하기 때문에 계획한 일들이 있으면 성취를 하기 위해서 포기하지 않습니다.

     

    즉 조별과제를 하면 팀들이 포기하더라도, entj는 그걸 성취해야되니 혼자서라도 해냅니다. 그러나 실천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독불장군 느낌이 있어 이 부분이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성취를 위해서 앞만 달려가다보니, 주변을 돌아보지 않고 우유부단한 상태로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걸림돌이라고 생각하여 실컷 화를 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타고난 리더 유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관계에 대한 부분이 약하기 때문에 상처를 주는 일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4. entj 직업

    entj 직업을 추천해보자면 본인이 스스로 기획하고 통솔해나가는 역할들을 잘 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계획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에 유리하며, 단순한 문제보다는 어렵고 창조적인 문제를 풀어가는 일들에 흥미를 느끼는 편입니다.

    그래서 회사를 경영한다거나, 혹은 변리사 , 변호사와 같이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가는 직업군에 잘 어울리는게 entj랍니다. 

     

    문과계열도 잘 맞는 유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개발자 , 빅데이터 전문가 , 서버관리자 등 이과계열도 잘맞습니다. 

    5. entj 연애

    entj 연애 특징

    entj 연애 특징의 경우 직관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연인에게 돌려서 말을 하기 보다는 직설적으로 말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또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의외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부드러운 타입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한없이 약해지는게 엔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적인 호기심이 많다보니 상대방의 특징에 대해서 연구를 하는것도 좋아하는 편이며, 사랑에 관하여 끊임없는 연구를 하기 때문에 늘 발전적인 사랑을 꿈꿉니다.

    6. entj 궁합

    entj 궁합은 반대의 유형과도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INFP와도 궁합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극과 극인 유형이지만 정 반대인 성격이기 때문에 서로의 부족한 부분들을 잘 채워줄 수 있습니다. 편안한 관계를 주어주고, 크게 지루하지 않게 연애를 이어나갑니다.

    그리고 ISFP와도 잘 어울리는데 이상적이고 상호보완적인 관계입니다. 부족한게 있으면 서로가 채워주고, 또 현실적인 조언들도 아끼지 않으면서 서로가 조금 더 발전적인 사람으로 이어져 갈 수 있는 궁합입니다.

    7. entj 팩폭

    entj 팩폭에 관한 텍스트 사진

    entj 팩폭을 해보자면, 선천적으로 리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어딜 가던지 리더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논리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며, 감성적인 이야기들은 크게 반기지 않습니다.

    - 열등감을 크게 느끼지 않습니다.

    - 늘 외적으로 카리스마가 있어보이지만, 좋아하는 사람들과 있으면 그런 모습들이 풀어집니다.

    - 비효율적인 일들을 싫어하며,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답답해합니다.

    - 조별과제를 하는데 사람들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는다면 본인 스스로가 총대를 메면서 일을 합니다.

    - 안하면서 못하겠다는 말을 제일 싫어합니다.

    - 꼰대들에게 저항하는 유형이기도 하며, 우유부단하고 선택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크게 반기지 않습니다.

    - 나서는걸 좋아하기 보다는, 일을 하는 스타일들이 답답해서 나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직관적인 유형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속마음을 읽는 경우가 많으며, 전체적인 상황판단을 합니다.

    - 한번 꽂힌 일들이 있으면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합니다.

    8. entj 연예인

    entj 연예인은 곽동연 , 문가영 ,지코 , 마크툽 , 여진구 , 서현 등이 있습니다. 유명인은 스티브잡스 , 빌게이츠와 같이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CEO들이 해당 유형을 차지합니다. 

     

    estj 유형 팩폭 특징 장단점 연애 직업 궁합 연예인 모음

     

    intp 유형 팩폭 특징 장단점 연애 직업 궁합 연예인 모음

     

    반응형